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루베리원액 만드는법 재료준비 및 숙성 보관하기, 블루베리원액 만들기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항산화작용을 하여 항암효과가 있고 노화를 방지합니다. 또한 당뇨병개선에도 효능이 뛰어납니다. 블루베리 효능으로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고 혈관계 질환을 막아주며 변비나 비만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블루베리원액 만들기를 해서 블루베리원액 만드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재료준비


블루베리원액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블루베리 15kg과 갈색설탕 15kg입니다. 블루베리를 구입해서 부패하거나 덜 익은 것을 골라냅니다. 과육이 터지기 쉬우면 주의해서 가볍게 씻어주고 물기를 빼줍니다.



설탕과 버무리기


블루베리원액 만드는법 다음 단계는 설탕과 버무리는 과정인데요. 항아리나 유리용기에 설탕 10kg과 블루베리 15kg을 켜켜이 넣어줍니다. 맨위에는 남은 설탕 5kg을 두껍게 잘 뿌려서 블루베리를 공기로부터 차단해줍니다. 시원한 곳에 보관하고 숙성시켜주면 됩니다.



숙성


블루베리원액 만드는법에서 숙성시키는 곳은 그늘지고 시원한 곳이 좋습니다. 5월부터 장마철까지는 12도정도의 저온실에서 서서히 발효시키는 것이 좋고 한여름인 8월에는 더운 날씨 때문에 자연발효를 시키면 급속하게 발효가 되어 식초가 될수 있으므로 반드시 저온실에 옮겨서 발효시켜야 합니다. 그 외의 계절에는 서늘한 그늘에서 자연발효를 시켜주면 됩니다. 블루베리원액 만드는법에서 숙성기간은 100일이 적당합니다. 숙성을 시키면 알콜이 먼저 일어납니다. 그리고 나서 효소가 생기는데 이 효소균이 설탕을 몸에 유익한 과당으로 만들어줍니다. 블루베리원액 만들기의 숙성기간에는 간간이 물기없는 나무주걱으로 위아래를 뒤집어주어 설탕을 빨리 녹게 해줍니다.



완성


원액이 만들어지면 체에 걸러서 건더기는 버리고 원액만 냉장보관하여 드시면 됩니다. 이로써 블루베리원액 만드는법이 끝납니다.바닥에 가라앉는 설탕은 따로 보관해서 요리에 이용해도되고 원액과 함께 보관해서 드셔도 됩니다.



이용


블루베리원액 만드는법은 끝났으니 이제 어덯게 이용할 것인가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먼저 블루베리 원액을 생수와 섞어서 음료수 대용으로 드시면 됩니다. 희석시킬때는 생수나 끓이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보리차물을 이용하면 맛도 덜하고 빛깔도 혼탁해집니다. 블루베리원액을 요리에 감미료로 이용해도 됩니다. 달고 신맛이 나므로 식초대용으로 블루베리원액을 사용하면 떫은맛이나지않고 음식이 깔끔한 맛이 납니다.